재테크, 저축상품비교[예,적금]

저축은행 금리비교 적금이율 높은은행

뚜킴 2020. 11. 2.


저축은행 금리비교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적금을 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 부분이 금리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금리가 높은 은행,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적금 상품들 중 어떤 저축은행의 적금금리가 높은지 상위 5개의 상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검색한 내용이며 더 많은 저축은행의 정기적금상품들이 있으나 상위 10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들, 그 중에서도 Top5 정기적금상품의 자세한 내용들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저축은행 소비자포털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진행하기 전에 저축은행 소비자포털에 대한 소개를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저축은행 소비자포털


최근 제1금융권의 금리가 제로금리에 가까워지면서 은행저축으로는 이자소득을 얻기는 불가능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정기적금이나 예금의 경우 저축은행 상품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축은행의 경우 저축은행중앙회를 운영하여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저축은행의 예적금상품, 대출상품들의 공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금리비교 역시 >저축은행중앙회의 소비자포털<에서 가져온 자료들입니다. 보다 높은 금리의 저축상품이나 제1금융권의 대출이 어려워 저축은행 대출상품을 문의하시는 분들께서 이용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잠시 소개했습니다.


2. 저축은행 금리비교


저축은행 금리비교


저축은행 금리라고 해도 2%대로 굉장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30년 전만해도 은행에만 저축하면 이자소득을 얻을 수 있던 시절과 달리 지금은 돈을 모으는 용도 이외에는 불가능한 것이 적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럼에도 금리를 고려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이왕 돈을 모아갈 것이라면 소액이라도 이자가 붙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보다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을 선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 소비자포털에 있는 맞춤상품검색을 활용하여 적금상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 가입기간 : 12개월

  - 적립방식 : 정액적립, 자유적립

  - 월저축금액 : 10만원

  - 가입방식 : 인터넷, 모바일(앱) - 언텍트시대에 맞춤

  - 지역구분 : 전체(전국)


저축은행 적금상품맞춤상품검색




저축은행 적금상품 비교적금상품 비교


적금상품 비교 결과입니다. 사실 더 많은 상품이 있으나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상위 10개의 저축은행 적금상품만을 표시했습니다. 약정금리 순으로 정렬을 했을 때 가장 상위에 올라오는 상품이 KB착한누리적금인데요. 이 상품부터 저축은행별 금리가 높은 순으로 top5의 자세한 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KB착한누리적금

가장 먼저 KB착한누리적금입니다. 

적금이율 높은은행


금리가 높아서 좋아하셨다면 가입대상을 보셔야 합니다. 가입대상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배려계층에게만 해당이 되게 됩니다. 사실 이율이나 모든 면에서 압도적으로 높고 좋지만 위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그림의 떡과 같죠?


  2) Welcome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 Welcome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

그럼 두번째 Welcome 첫거래우대 e정기적금입니다. 두번째와 세번째는 인터넷 가입이냐 모바일 가입이냐의 차이만 있기 때문에 같이 표기하겠습니다. 

적금이율 높은은행


가입대상은 최초 개설한 예,적금이어야 하고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가입이라는 부분만 해당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도전해볼만 하네요. 

우대금리를 모두 더했을 때 4.2%나 되니 10만원 30만원으로 저축 했을 때는 세후 이자 포함하면 3,652,790원을 받게됩니다. 엄청나죠? 이자 수익만 약 5만원의 수익을 내는 것이네요. 


  3) DreamBig 정기적금(10만원)

그럼 저축은행 높은금리 적금상품 네번째입니다. 

DreamBig정기적금의 경우 금리는 상위 4위이지만 10만원까지 밖에 가입이 안되기 때문에 아쉬움이 조금 있네요. 그리고 우대조건의 경우도 보험을 가입해야하는 조건이 붙어서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우대금리를 포함하면 거의 7%의 금리를 받아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도전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4)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

마지막 저축은행 높은금리 적금상품 다섯 번째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는 아이를 가지신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상품입니다. 만 10세 이하 자녀를 두신 부모, 임산부의 경우 임산부 본인에게 해당이 되고 웰컴저축은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를 걸어놓으면 우대금리 포함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자녀를 가지신 분들께서는 아이들을 위한 적금으로 들어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불입 한도액이 10만원이라는 점이 아쉽네요. 


이렇게 저죽은행 금리비교를 해보았습니다. 5개의 저축은행 적금상품의 금리비교를 진행해보니 아쉬운 마음은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은행이나 저축은행들도 고객들에게 적금이율을 돌려드리기 위해 투자를 하고 수익을 내야하는데 지금같은 불경기에는 그 마저도 쉽지 않겠죠? 그렇다 보니 금리는 점점 낮아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시중 제 1금융권에 비해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액의 이자소득이라도 챙기기 위해서는 적극 추천드리는 상품들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저축은행별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글의 좋아요, 블로그의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