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저축상품비교[예,적금]

월급통장 비교! 농협(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뚜킴 2020. 1. 7.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회사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2020년이 밝았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는 모두 재테크 대박의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한 동안 월급통장을 비교하는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요. 시중은행 3개의 대표 월급통장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고 요청을 해오셨던 농협의 월급통장(주거래통장)인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특징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은행이나 신한, 국민은행이 월급통장의 주를 이룰 것이라는 생각이 다수이지만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거래하시고 계십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며 문의를 주셨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농협의 월급통장은 그 이름에서부터 월급통장임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이름하여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입니다. '나 주기적으로 급여 이체받는 월급통장이야!'라고 하는 듯 하네요. 월급통장에 대해 포스팅을 했던 지난 글들과 마찬가지로 농협의 월급통장인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역시 금리, 수수료혜택, 기타우대혜택 순으로 특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월급통장-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①농협의 월급통장!!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②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금리는?

③그럼, 농협 월급통장의 수수료혜택은?

④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다른 혜택은?


농협의 월급통장!!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포스팅을 하고 있는 당일(2020년 1월 6일)을 기준하여 가입계좌수가 무려 835,193개의 계좌가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그 수가 적지 않음을 알 수 있죠. 이러한 농협의 월급통장,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급여소득자들에게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입출식 통장으로 가입대상은 만18세 이상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으며 상품과목은 저축예금, 보통예금이고 자유입출금형식의 통장계좌입니다.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금리는?

급여통장, 월급통장의 금리를 특징이라며 포스팅에 남기기란 여간 민망스러운 것이 아닌데요. 다른 금융사들과 다르지 않은 0.10%의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0%가 아닌 것에 감사하며 받아들여야겠죠? 사실상 월급통장의 금리는 보시는 바와 같이 0%에 가까운 0.10%의 금리인데요. 월급통장을 운영할 때 많은 분들이 그렇겠지만 금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어떤 통장을 사용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보니 금리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금융시장의 경기가 살아나고 금리가 올라간다면 각 금융사마다 금리가 조금씩은 다르게 책정되거나 우대사항에 추가 금리혜택을 준다면 그 때는 금융사별 월급통장의 금리가 선택의 기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농협의 월급통장인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금리는 0.10%!!! 다른 은행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럼, 농협 월급통장의 수수료혜택은?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금리가 적다고 실망하셨다면 아직은 이릅니다. 농협의 월급통장의 혜택은 크게 2가지인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수수료혜택입니다. 전월 말 기준, 해당계좌로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수수료혜택은 총 3가지입니다. 첫째는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을 이용하여 타행으로 이체시 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자금융수수료면제혜택이고, 둘째는 자기앞수표 연동발행, 제증명서 발급, 통장재발급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예금관련수수료면제혜택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자동화기기(농협ATM/CD기기) 출금 및 자동이체시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입니다. 국민은행이나 우리은행과 같이 편의점 ATM기에서도 수수료를 10회 또는 5회 면제해주는 혜택에 비교하면 그 혜택이 적다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수표발행이나 제증명서 발급, 통장재발급 등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급여실적으로 인정되는 기준을 알고 반드시 준수해야만 위에 말씀드린 수수료혜택을 받으실 수가 있는데요. 급여이체 실적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해당 월의 직전 3개월 중 2개월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 월 50만원 이상 충족시 적용되며 신규가입 또는 전환시에는 해당일로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실적과 관계없이 우대혜택이 적용됩니다.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다른 혜택은?

그럼 마지막으로 농협의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의 다른 우대혜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목돈을 모으는 가장 강력하고 좋은 습관! 바로 적금과 관련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농협에서 월급통장으로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을 개설하고 급여이체 실적이 발생했다면 그 다음달 우대대상적금상품 가입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을 가입하고 급여를 받으면서 적금상품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상품은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여 이 예금을 출금계좌로 하는 채움적금상품입니다. 위와 같은 조건으로 가입했을 시 가입기간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게 되는데요. 1년 이상은 0.10%p, 2년 이상은 0.15%p, 3년 이상은 0.20%p씩 각각 추가금리를 제공합니다. 금리가 적다고 무시할 수도 있겠지만 이전 포스팅에서도 계속 말씀드리지만 작은 금리혜택이라도 이것이 쌓이면 없었던 작은 돈이라도 생기는 것이니 적은 금리라고 무시하지 말고 받을 수 있다면 챙기는 것이 더욱 낫겠죠?

 

오랜만에 금리, 수수료혜택, 우대혜택을 기준해서 농협의 월급통장인 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국민, 우리, 신한은행과 같은 시중은행과 비교하여 조금은 그 혜택들이 미비하다고는 할 수 있으나 농협이라고 하는 안정성이 있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농협은행을 이용하고 계시고 급여통장으로도 활용하고 계신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 뚜킴은 농협계좌가 있기는 하지만 월급통장이나 다수의 금융거래를 목적으로 개설한 것이 아니라 학자금대출을 위해 개설했던 계좌를 아직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저 역시도 농협의 금융상품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새해도 밝았으니 많은 분들이 하시는 재테크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더욱 부지런히 양질의 재테크 정보들을 포스팅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에도 재테크를 위한 공부는 계속됩니다. 지금까지 월급쟁이 뚜킴이었습니다. 포스팅의 좋아요와 블로그 구독은 월급쟁이를 졸업하기 위해 노력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임대차3법 주요내용 정리

실전 분양권투자 지원센터, 분양권투자 정보의 모든 것!

뮤직카우 저작권 수익 내는법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방법

주택청약 종합저축이란? 왜 필요할까??

적금 풍차돌리기, 적금추천! 복리효과내기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