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뱅크샐러드 사용법! - 자산통합관리 앱을 통한 자산관리

뚜킴 2019. 8. 22.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포스팅을 이어가면서 재테크와 관련한 여러 정보들을 접하고 저 역시도 체험을 해보며 연구를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이 있어서 하나씩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가장 핫하고 인싸들만 사용한다는 토스와 뱅크샐러드가 그 주인공인데요. 아마 광고를 통해서 접하신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토스의 경우는 사용자분들이 꽤 되실텐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뱅크샐러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뱅크샐러드의 모든 기능들을 설명드리기에는 힘들 것 같아서 오늘은 가입 후 뱅크샐러드에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는 정도로 포스팅을 하고 한가지씩 자세한 포스팅은 앞으로 이어갈테니 블로그 구독과 글의 좋아요도 꼭 눌러주세요~^^


뱅크샐러드 소개 개요

 ①뱅크샐러드 소개

 ②뱅크샐러드의 주요기능

 ③뱅크샐러드 가입방법


뱅크샐러드 소개

2017년에 런칭하여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뱅크샐러드는 별도의 지식이 없이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자산통합관리 앱인데요. 개인적으로는 토스보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개인이 거래 중인 금융사들과 연동을 통해서 소비패턴을 파악할 수도 있고 신용등급 조회 및 등급향상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으니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던 저에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 녀석이었습니다.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은 흩어져있는 금융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금융사들과 연동하고 정리, 분석한다는 점입니다. 조회서비스 활용을 위해 여러개의 앱이나 웹서버에 접속했던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여러 데이터를 수집, 제공함으로써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다보니 출시 이후 반응이 굉장했습니다. 물론 TV 광고도 있었지만 실제 사용해본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좋았기에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400만이라는 엄청난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습니다.

 

뱅크샐러드는 특별한 금융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금융 지식이 많거나 개인자산을 잘 관리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앱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관심도 부족하고 금융이라는 것이 어려워 접근하지 못했던 많은 직장인이나 젊은 학생들에게는 자산관리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앱입니다.

 

②뱅크샐러드의 주요기능

내 손 안의 금융비서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면 자신의 신용점수는 물론 거래하고 있는 은행과 연동하게 되면 주요 기능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의 최대 강점은 흩어진 금융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사들과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계부가 자동으로 입력되고 자신의 소비 패턴을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용등급과 신용점수를 바탕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과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 신용카드 추천들을 통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자신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상품의 금리를 비교하거나 자신의 지출을 통제하고 관리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자산 모니터링에서 자료수집, 그리고 재테크를 위한 추천까지!


앱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하단에 [MY금융, 가계부, 금융비서, 재테크]순으로 네 개의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메인이 되는 화면이 MY금융 페이지입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순자산, 연금, 신용점수, 계좌/현금, 대출 등 개인 자산과 관련한 모든 정보들을 한 페이지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Y금융 페이지에서 정보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거래하고 있는 금융사들과의 연동이 필요한데요. 이 때 해당 금융사의 ID, 비밀번호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연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가계부 페이지에서는 현금을 제외한 계좌이체, 카드(체크,신용)이용 내역 등을 수집하여 자동으로 가계부를 작성하게 됩니다. 가계부는 단순 내역을 볼 수 있는 [내역] 페이지와 달력의 형태로 한 달 간의 거래액을 일자별 확인이 가능한 [달력]페이지와 지출내역을 카테고리별로 보여주는 [통계]페이지와 카드사별로 지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카드]페이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지출을 한 눈에 확인하고 예산을 설정해서 월급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이기에 가계부 작성을 위해 별도의 시간이나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의 현금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다소 아쉬운 부분이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현금지출부분입니다. 현금지출의 경우는 [내역]페이지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수기로 입력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테크를 위해 가계부 작성을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최고로 좋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 번째 금융비서 페이지에서는 나의 금융활동에 있어서 각종 조언들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앞에서도 언급한 금융사와의 연동입니다. 연동이 되지 않았거나 공인인증서가 해당 금융사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금융비서가 활동을 중단하니 한 번만 연동을 신경써서 해놓으면 금융활동에 대한 좋은 정보들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재테크 페이지에서는 나에게 맞는 카드, 대출, 보험, 연금 상품들을 추천하는 페이지입니다. 자신의 소비패턴이나 신용등급, 건강검진 결과들을 종합하여 각각의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뱅크샐러드의 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추천하는 뱅크샐러드는 국대 최대 금융상품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전월 실적, 한도 조건 등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의 조건 데이터까지 수집하여 처리하기 때문에 손쉽게, 한 눈에 금융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③뱅크샐러드 가입방법

뱅크샐러드를 가입하는 방법은 웹사이트 방문후 앱 다운을 받으시거나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플레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뱅크샐러드를 검색하시고 다운받으신 후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에는 비밀번호 입력방법과 지문등록방법이 있는데요. 지문등록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지문등록으로 로그인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사진을 올려드리고 싶은데 캡처가 안된다고 나오네요. 혹시 가입을 하시면서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 남겨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뱅크샐러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활용도가 굉장히 높은 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신용점수와 등급을 관리해주는 앱들은 다양하게 많지만 이 중에서도 자신의 개인자산을 통합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해서 소비패턴까지 조회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는 뱅크샐러드를 사용하게 만드는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듭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앱이 있고 기능들이 있다고 해도 100% 활용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겠죠? 월급쟁이 뚜킴의 재테크 공부에서는 재테크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지만 뱅크샐러드의 분석 자료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도 지속적으로 고민하면서 좋은 방법이 있다면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