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보

조수민 프로필 나이, 학력, 아역시절

뚜킴 2021. 1. 18.

조수민 프로필 나이, 학력, 아역시절

조수민

펜트하우스 민설아 역을 통해 확실하게 자신을 각인 시킨 조수민!

배우 조수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프로필>

1999년 3월 5일 서울 출생

토끼띠, 물고기자리

B형

어썸이엔티 소속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언어문화학

2006년 KBS 드라마 '서울1945'

2019년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단막극상


조수민

출연작품

2020-2021 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강순애 역
펜트하우스 민설아 역
2020 또 한번 엔딩 차인영 역
2019 생일편지 여일애 역
진심이 닿다 여고생 김윤하 역
2009 전설의 고향 보리 역
2008 엄마가 뿔났다 이소라 역
2006 투명인간 최장수 최솔미 역
소문난 칠공주 왕미라 역
서울1945 김연경 역

 

조수민 인스타그램

조수민이 소속되어 있는 어썸이엔티는 2018년 키이스트에서 독립하고 이후 콘텐츠와이를 인수하였는데요.

소속 연예인으로는 박서준, 한지혜, 이현우, 김유정, 유라 등이 있습니다.

조수민 아역

조수민은 2006년 서울 1945에서 아역배우로 데뷔했는데요

소문난 칠공주 등 주로 KBS 드라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며 경력을 쌓았습니다.

조수민 아역

2006년 투명인간 최장수에서 나온 장면 중 영어대회 씬에서 당시 8살의 어린 나이에도

엄청난 영어실력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실검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조수민

또한 2008년 엄마가 뿔났다에서는 아이답지 않은 당돌하고 똑소리 나는

성숙한 연기를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떡잎부터 달랐던 민설아의 모습이네요.

조수민

2009년에서 2019년 사이에는 작품활동이 없었는데요.

일반 학생으로서 학창시절을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조수민

학교에서도 왠지 인기 많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모범생이었을 것 같은 느낌...

조수민

아역으로 연기생활을 마치고 성인이 된 이후에 2019년에 연예계에 복귀하게 되는데요.

복귀작은 tvn 진심이 닿다에 출연하면서 10년 만에 배우로서 복귀하게 됩니다.

당시 한 회 등장으로 실검 1위에 오르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요.

이 때나 펜트하우스 민설아 역을 연기할 때나 임팩트 있는 연기를 했네요.

조수민

그 후 KBS 단막극 생일편지에서 주연 여일애 역을 맡아 복귀한 해에 KBS 연기대상에서 수상을 하는 영광을 얻는데요.

KBS 연기대상 여자 연작 단막극 부분을 수상하게 됩니다.

조수민 인스타그램

이 후에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또 한 번 엔딩에서 주연을 맡게 되면서

차세대 멜로 여신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조수민 인스타그램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특히 눈동자가 커서 보고 있다보면

인형같기도 하고 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서

아무튼 매력적이네요.

조수민 인스타그램

2020년 돌아온 순옥킴의 드라마 SBS 펜트하우스에서 극의 중심이 되는 민설아 역을 연기했는데요.

극 초반 배역 민설아와 본인 조수민이 동시에 실검 상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민설아의 죽음은 정말 충격이었는데요.

아무리 순옥킴이라지만 미성년자 역할을 높은 건물에서 추락시키는 장면은...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범인이 미궁으로 빠졌었던 당시 저는 범인을 맞췄었어요!

오윤희!!! 옷 소매로 맞췄었다능...

그리고 펜트하우스 드라마 시즌1이 끝난 지금 이지아(심수련)가 죽지 않았다는 단서도 찾아봤습니다. 

 

 

펜트하우스 드라마 결말(심수련이 죽지 않았다는 단서)

펜트하우스 드라마 결말(심수련이 죽지 않았다는 단서) 1월 5일 화요일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이 종방을 했습니다. 월요병을 치유해주던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 시즌1의 결말이 다소 충

saramdaum.tistory.com

조수민 인스타그램

잠시 다른 곳으로 빠졌네요.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조수민 님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갈게요.

펜트하우스에서도 엄청난 영어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조수민 인스타그램

그래서인지 왠지 학창시절에 모범생이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에서 강순애 역할을 연기하고 있는데요.

조수민 인스타그램

펜트하우스에서의 연기와 화제성이 이어져서 이 드라마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기력이 뛰어나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배우에요.

조수민 인스타그램

한복도 잘어울리네요.ㅋㅋㅋㅋ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스누피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핸드폰 배경화면에도 있고 스티커도 이곳저곳에 붙여놨다고 합니다.

조수민

펜트하우스에서 설탕이와의 케미도 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함께살고 있는 반려견에 대한 애정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조수민

그리고 민트초코를 좋아한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치약맛이라서 선호하지는 않습니다만...

조수민

펜트하우스를 보다가 알게 되었지만 연기력 하나는 정말 인정입니다.

드라마에 나오는 아역 역할 모두 뛰어나지만 극 초반에 죽었음에도 중심인물인 덕에 계속 출연하였죠.

조수민

20대임에도 중학생 역할도 무리 없는 동안

부럽습니다...

조수민

다채로운 역할을 통해 좋은 모습을 앞으로도 보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아래 인스타그램에서 퍼온 사진들입니다.

조수민 인스타그램

드라마에서 보면서 키가 작으신 듯하다 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키가 크신가 싶기도 하고

조수민 인스타그램

민설아로 조수민을 알렸지만 이제는 조수민으로서 굵직한 연기를 더욱 기대해보겠습니다.

조수민 인스타그램
조수민 인스타그램

지금까지 배우 조수민 님의 프로필, 나이, 학력, 아역시절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