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보

이지아 나이 펜트하우스 드라마 심수련

뚜킴 2020. 11. 20.

 

 

  이지아 배우님이 어느덧 데뷔 14년 차가 되셨습니다. 최근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 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배우 이지아 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아 본명

  이지아 님의 본명은 김지아입니다. 이미 여러 번의 개명을 거친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개명 전 이름은 김상은이었고, 미국에서 생활 당시 Shea Lee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름이 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지아 님의 이미지에는 지금의 이지아 라는 이름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이지아

 

이지아

이지아 출생 및 성장

  이지아 님은 서울 출생으로 1978년 2월 2일 생입니다. 78년생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는 동안이시죠? 40대라는 것이 믿기지가 않는 외모입니다. 키는 168cm, 학력은 서울중대초등학고, 가원중학교를 지나 아트 센터 디자인대학교 그래픽디자인 학과를 진학했지만 중퇴했습니다.

  이지아 님의 형제관계는 1남 3녀 중 셋째이며, 남동생은 이지아와 성이 같고 위로 두 언니는 성이 다른 이부형제라고 합니다. 왜 김지아에서 이지아로 개명하게 되었는지 짐작하게 되네요.

 

이지아

 

이지아

 

이지아

 

이지아 데뷔

  1992년 가원중학교 재학 중 이지아 님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고, 2004년 배용준과 함께 LG텔레콤 CF 촬영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데뷔에 대하여 이지아 님은 과거 힐링 캠프에 출현하여 언급했었는데요. '미국에서 우연히 알게 된 중견 배우와 한국에서 몇 번 만났고 어느 날 내일 광고촬영 한 번 해볼래?'라고 제안해 와서 신선한 마음에 촬영에 임했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통신사 광고였고 그게 공식적인 데뷔였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지아 배용준

 

이지아

  이후 별다른 활동 없이 지내다가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브라운관 데뷔를 정식적으로 하게 되었는데요. 이 때도 배용준 님이 관련이 있게 됩니다. 이 때 배용준 님의 소속사 대표가 태왕사신기 오디션을 권했고, 이후 전속계약을 맺은 후에 신인배우 오디션을 봐서 '수지니'역으로 발탁되었습니다. 이 때 당시 이지아 님은 6개월간 32번의 오디션을 거쳐 캐스팅이 되었고 이 드라마로 신인상, 인기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브라운관 데뷔를 화려하게 하게 되었습니다. 

  제 기억은 이 때부터 이지아 님을 알게 되었는데요. 태왕사신기 드라마 자체를 정말 재미있게 보면서 처음보는 배우의 등장에 강하게 기억이 남았던 이지아 님이었습니다. 

 

이지아

 

 

  2008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베토벤 바리어스'와 '스타일'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 때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부터 꾸준히 연기력이 발전하여 시청자들에게 호감을 사면서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나의 아저씨', '오늘의 탐정'등 꾸준하게 작품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최근 김순옥 작가님의 '펜트하우스'에서는 심수련 역을 분하면서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지아 서태지 (이지아 결혼 이혼)

  이지아 서태지 님은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이 미국 공연에서 이지아 님의 언니 소개로 인해 서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96년 서태지와 아이들이 해체한 후 서태지 님이 미국으로 건너가 이지아 님과 재회하게 되면서 서로 연인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이지아 서태지

  이후 97년 두 사람은 결혼을 했지만 2년 7개월 후 별거를 하게 됬으며, 서태지 님이 2000년 6월 한국 활동을 위해 컴백을 하고 미국에서 혼자 지내던 중 2006년에 이지아 님 측에서 홀로 이혼소장을 캘리포니아 법원에 냈다고 합니다. 

이지아 서태지

  이지아 서태지 님의 결혼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을 때는 이미 이지아 서태지 님이 이혼한 이후에 화제가 되면서 많은 팬분들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었는데요. 2011년에 이지아 서태지 님의 소송은 이혼소송이 아닌 위자료 및 재산 분할 소송이었으며 결국 서태지 님을 상대로 제가한 소송을 취하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지아 정우성 (이지아 열애)

  이지아 정우성 님은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인연이 되었고, 2011년 3월 20일에 이지아 정우성 님의 열애설을 공식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공개 열애와 거의 동시에 이지아 서태지 님의 결혼, 이혼 관련 기사들이 나오게 되면서 엄청난 화제를 모으게 되었습니다. 

 

이지아 정우성

  당시 기사 내용은 이지아 서태지 님이 비밀리에 결혼 했다가 이혼 후 위자료 및 재산 분할 청구 소송을 걸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억에는 기사들의 내용이 이지아 님에게 안좋게 쓰였던 것 같아 안타까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수 많은 루머와 기사들이 만들어지게 되었고 결국 2012년 6월 이지아 정우성 님은 결별을 공식 인정했으며 시간이 지난 후 각자 방송에 출연하여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지아
이지아 정우성

  이 때 이지아 님은 '서로 알아가는 단계에서 파리 여행을 떠났고 그 때 서태지 님과 결혼했던 사실을 이야기했다'면서 '정우성 님도 10여 년 사귄 여자친구가 있었다며 담담하게 받아들여줘서 감동했었다'며 밝히기도 했습니다. 정우성 님은 무릎팍 도사 출연 당시 '상대가 누구였는지 털어놓았다'라며 이지아 님이 '미리 말하지 못한 것에 미안하다'라고 정중하게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가 많이 묻어나는 것을 느낄 수가 있네요. 이지아 정우성 님 모두 매너가 좋은 분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지아
이지아 (인스타그램)
이지아
이지아 (인스타그램)
이지아
이지아 (인스타그램)
이지아
이지아 (인스타그램)
이지아
이지아 (인스타그램)

펜트하우스 드라마 심수련 역

  2018년 '오늘의 탐정' 이후 2년 여 만에 드라마 출연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이지아 님인데요. 이번에는 막장드라마의 거장, 김순옥 작가님의 펜트하우스 드라마에서 상류층이지만 사람을 향한 사랑이 넘치는 심수련 역을 분하게 되었습니다. 

이지아
심수련
이지아

  개인적으로 김순옥 작가님의 작품을 좋아해서 통쾌한 복수를 기다리며 매회 보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보는 이지아 님의 복귀도 기뻤지만 한층 깊이가 더해진 연기력에 놀랐습니다. 

  펜트하우스 드라마는 방송되는 월, 화의 실검을 장악할 정도로 매 회 엄청난 긴장감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높은 시청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지아 님은 딸을 잃은 복수를 하기 위한 어머니 심수련 역을 맡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지아 님의 통쾌한 복수가 기다려지는 드라마 입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