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방법

뚜킴 2020. 2. 13.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요새 연말정산의 시기가 되다 보니 회사를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께서는 회사에 서류를 제출하고 세금을 더 내지 않기를 바라고 계시겠죠? 저 역시도 혹여나 돈이 마이너스가 아니면 어쩌나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연말정산을 하면서 이상하다고 느끼신 부분이 없으셨나요?

 

분명 현금영수증을 많이 발급 받았는데 왜 반영된 것은 이렇게 적은 금액이지? 사실 작년 10월에 결혼을 하면서 예식비용을 전부 현금영수증으로 처리를 했습니다. 그런데 금년 연말정산을 하려고 보니!! 두두두두둥!!! 어째서 예식장에서 사용된 비용이 하나도! 하나도!! 반영이 되지 않았지????? 순간 욱해서 일을 치를 뻔했지만 침착하게 예식장에 문의하고 국세청에 문의한 결과 한가지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 관한 것인데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조금 단어가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재화나 용역을 현금으로 결제하실 때, 쉽게 말해 현금으로 무언가를 살 때 현금영수증을 발급 요청하시면서 무엇을 불러주시나요? 주민번호? 핸드폰번호를 보통 입력하거나 불러주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승인은 이루어지지만 국세청에 반영이 되고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절차가 필요하다는 사실!!

그것이 바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그 절차는 매우 간단한데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방법

 ①국세청 홈텍스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한다. 

 ②상단 바에서 조회/발급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다.

 ③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한다.

 ④소비자(개인)/사업자 발급수단관리를 클릭한다. -> 자신에게 맞는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⑤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등록한다. 

매우 간단한 절차인데 저는 이 절차를 모르고 있었던 터라 이번에 등록하면서 무려 3년치가 모두 열람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그럼 바꾸어 말하면 3년 동안이나 현금영수증 발급받았던 거를 연말정산에 반영받지 못했다는 뜻이 되겠죠?ㅜㅠ

여러분께서도 미리미리 등록해놓으셔서 연말정산시에 발급 받은 영수증 모두 반영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등록했는데 왜 나는 반영이 안되지?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열람이 되게 되는데는 등록 후 1일의 시간이 소요되니 다음날에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발급이 되지 않았다라고 할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126(국세청상담)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빠르게 답변을 들으실 수 있으실거에요~그럼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들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월급쟁이 뚜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