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저축상품비교[예,적금]

사업자 대출 햇살론 종류 - ②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뚜킴 2020. 5. 29.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 종류에 대한 정리를 이어가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근로자햇살론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다면 이번에는 사업자 대출 상품인 사업자 햇살론에 관련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를 내시고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여유자금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저 역시 작게나마 사업을 했었던 입장에서 투자를 위한 자금이든 운영경비들을 위한 여유자금이든 사업운영자금의 필요성을 매우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는 업무 역시 개인사업자로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들을 만나는 일인지라 특히 공감이 되는 부분입니다. 

  사업운영을 위해 사업자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자분들의 생계가 더욱 어려워지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자대출도 있지만 대기도 많고 승인을 받기 위해 준비해야할 부분도 많아 개인사업자분들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의 경우 대출은 일반 직장인들에 비해 문턱이 높고 승인도 쉽게 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보니 많은 영세사업자분들은 이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제2금융권의 사업자대출 상품이나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이지게 되고 고금리의 압박이 사업운영의 어려움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 때 도움되는 상품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는 사업자대출 상품인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상품입니다. 정부지원을 통한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은 어떤 상품인지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금리, 상환방법 등'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종류 알아보기 - ②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1. 사업자대출!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출대상

 2. 제공기관 및 용도, 대출한도

 3. 금리 및 대출기간, 상환방법

 4. 신청방법 및 참고사항

 

*근로자햇살론 대출자격조건 바로가기

 

햇살론 종류 알아보기 - ①근로자 햇살론 생계자금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햇살론 대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내용대로 햇살론 대출의 종류는 대출 대상에 �

saramdaum.tistory.com


1. 사업자대출!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출대상

 1) 사업자대출 사업자햇살론 대출대상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의 사업자대출 상품은 사업자와 농임어업인을 대출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햇살론 상품의 특성상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상세조건이 있는데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자 중 사업 영업중인 사업자와 농림어업인이 사업자햇살론의 대출 대상이 됩니다. 연령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소득기준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소득기준과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1~5등급의 신용등급은 연소득이 적은 영세사업자라도 받지 못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요. 1~5등급의 신용등급의 사업자분들 역시 사업자 햇살론 상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대출 사업자햇살론 소득기준

  위의 소득기준을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6~10등급의 신용등급이신 분들의 경우는 연소득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대상인 것이고 연소득이 3,500만원 미만일 경우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께 정부지원의 대출 기준이 신용등급이라면 조금 가혹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 연소득 3,500만원 미만의 사업자분들은 신청가능하시니 자신의 소득액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 매출액이 아닌 소득액 기준이므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제공기관 및 용도, 대출한도

 1)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의 제공기관 및 취급기관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업운영을 위한 사업자대출이므로 자금용도는 사업운용 또는 시설을 위한 용도로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제공기관은 햇살론 상품을 제공하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며 취급기관은 햇살론을 취급하는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문의처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출한도

  그럼 이쯤에서 궁금해지실 부분이 사업자햇살론의 대출한도인데요. 사업자대출로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3. 금리 및 대출기간, 상환방법

 1) 사업자햇살론 대출금리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리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 사실상 부채에 대한 부담으로 사업운영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사업자햇살론의 금리는 소득기준 또는 신용등급에 따라 또한 취급기관에 따라 다르게 책정이 되지만 대략의 기준은 연~10.5%(변동금리)입니다. 신용등급이 좋으신 분들이 제1금융권에서 받으실 수 있는 사업자대출의 금리보다는 높지만 제2금융권이나 고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사업자분들께는 이자부담을 낮출 수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또한 대출기간은 최대 총 5년까지로 상환 4년, 거치는 1년까지 가능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처음에는 이자액이 크지만 점차 이자가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4. 신청방법 및 참고사항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을 신청하고 싶다면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 각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되시는데요. 거주지 또는 사업장 주변에 취급하고 있는 기관이 어딘지 궁금하시다면 위에 있는 문의처에 연락해보시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신용보증재단의 홈페이지가 있어서 아래에 링크걸어놨으니 들어가보시면 더욱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으십니다. 


>>>>>>>> 신용보증재단중앙회 <<<<<<<<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에 대한 참고사항이 한 자기 있는데요. 대출부대비용으로 보증료율이 연 1.0%들어가게 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는 위에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되십니다. 

  지금까지 사업자대출 상품 중 햇살론 상품인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했지만 다시 확진자들이 많이 나오면서 사업자분들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이 도움이 되지만 여러 기사들을 통해 사용처가 편중되고 일부 사업자분들은 혜택을 보기 어렵기도 한 것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으로 사업 운영이 힘드신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곧 백신이 개발되고 치료약이 나오지 않을까 소망을 가져봅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사업자대출, 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에 대한 대상, 대출조건, 대출한도 및 금리 등의 정보를 표로 정리해보았는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위에 설명드린 내용들이 조금 더 쉽게 이해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사업자햇살론 대환자금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부탁드릴게요~ 지금까지 월급쟁이 뚜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