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보

안녕하세요 재테크 초보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뚜킴 2019. 8. 12.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엄청나게 더운 여름날이네요. 다들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밖에는 지금 비가 오고 있습니다. 더운날의 열기를 조금이라도 식혀줬으면 좋겠네요

오늘부터 블로그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있다보니 재테크는 반드시 해야할 것 같은데...

저도 여느 직장인들처럼 직장생활을 꼬박꼬박해왔지만, 미래에 대한 대비없이 한달 벌어 한달 살아왔던 것 같아요.

 

30대에 들어서서 결혼이라는 인생의 큰 숙제 앞에서 제 통장을 보니 한 없이 초라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재테크에 대해 공부를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긴 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도 막막하고, 그렇다고 스터디를 이 나이 먹도록 뭐했나 싶은 약간의 자격지심에 블로그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해보겠다 마음을 먹었습니다. 

오늘을 시작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매일 재테크와 관련한 정보들을 하나씩 포스팅을 하면서 스스로 공부를 해보려고합니다. 더불어 이런 분들께 도움을 드렸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①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② 진급 등을 통한 연봉 인상으로 돈이 조금 더 들어오는 직장인

③ 간단한 알바를 통해 부업을 통해 투잡을 하고 계신 분들

④ 사회에 발을 들이기 전인 학생분들

⑤ 집에서 가족들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주부님들

 

써놓고 보니 거의 대다수 분들이신 것 같네요... 

아무튼 저와 같이 큰 일 앞두고 대출대출대출로 고생하지 마시길 바라면서!!! 앞으로의 공부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직장인분들의 거의 대부분이 각자의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고 계실텐데요. 한 구직 포털사이트의 설문결과에서는 56%의 직장인들이 재테크를 한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그래서 저 역시도 재테크를 하면서 블로그 역시 운영하려고 하는데요. 제가 앞으로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가장 먼저 재테크의 씨드머니를 마련할 수 있는 예적금과 가계부작성, 통장관리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 이후에 보험을 통한 재테크를 알아볼 예정입니다. 제가 경제가치가 굉장히 보수적이고 방어적이다보니 일단 안정적으로 모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포스팅 중간중간 깨알같은 좋은 팁들 역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공부를 하면서 직장 생활도 하고 포스팅도 하려면 자는 시간도 많이 쪼개야 할 것 같네요. 틈틈이 운동도 하면서 체력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포스팅 된 글들을 보시면서 궁금하신 내용들이 있다면 언제든 방명록에 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고 공유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학습에 대한 욕심이 많은 편이다보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설레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학습하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진짜 가계재테크를 성공적으로 경영해서 내 돈으로 집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파트가 아닌 전원주택을 꿈꾸고 있답니다~^^(물론 지금 현실은 임대아파트 입주대기상태...)

그러나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고자합니다!!!

사진 멋있죠??? 사진과 같은 집을 지어서 살 수 있도록!!! 그날을 꿈꾸며!!!!!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에게 용기를 주고 자극제가 되어준 20대 재테크 유튜버께 감사의 인사를 합니다. 일면식도 없고 단순한 구독자 중 한 명이지만 대학생이신데도 재테크뿐 아니라 생활 속의 깨알팁들로 노력하시는 모습을 보며 자극을 받게 되었습니다. 

곧 제 가족이 되고 아내가 될 분께 죄송하지 않도록!! 가족을 지키지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공부하고 실천에 옮겨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