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5차 공공 사전청약 접수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안내

뚜킴 2022. 3. 14.

5차 공공 사전청약 접수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안내

신혼희망타운 사전청약 자격조건은

내 집 마련을 준비해오던 분들! 그 중에서도 신혼부부시라면 이 내용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바로 5차 공공 사전청약 접수에 관한 내용인데요. 이와 함께 관련 대출까지도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5차 공공 사전청약 접수가 오늘 16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5차 공공 사전청약 접수에는 남양주 왕숙과 인천 계양 등 4개 지역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사전청약 물량 1,840가구는 모두 신혼희망타운으로 공급이 됩니다.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첫 공공 사전청약에 대한 청약 접수를 오는 1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5차 공공 사전청약 개요

1) 신혼희망타운 1,840 가구(전체 신혼희망타운 공급)

2) 청약지역

  ① 남양주 왕숙(A20블록 582가구)

  ② 남양주 왕숙2(A4블록 483가구)

  ③ 인천 계양(A17블록 284가구)

  ④ 인천 가정2(A2블록 491가구)

3) 청약대상

  - 신혼희망타운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등

  - 무주택세대구성원, 입주자저축, 소득 및 총자산 기준 등

  - 자세한 입주자격은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신혼희망타운 자격조건)

4) 면적 : 55㎡

신혼희망 타운이란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에 특화해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 단지를 말합니다. 아파트 단지를 중심해서 초등학교, 유치원, 국·공립 어린이집 등 보육 및 교육시설이 모여있는 종합 보육센터가 설치되고 층간소음 저감, 수납 및 가변성 평면 등 육아특화설계도 적용되는 곳입니다. 

신혼희망타운 7대 특화방안

① 신혼부부를 위한 최적의 단지

신혼희망타운의 후보지로 교통과 교육여건을 고려한 최적의 입지를 선택하고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주동배치 및 주차장 설계

신혼부부를 위한 최적의 단지 이미지

② 아이의 성장에 맞춰 변화하는 집

세대별 여건변화에 따라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강화하고 공간 및 품목을 선택형으로 제공

아이의 성장에 맞춰 변화하는 집 이미지

③ 보육부담을 덜어주는 커뮤니티 시설

육아관련 커뮤니티 시설을 확충하여 단지 중앙에 집적화한 종합보육센터 설치

교육부담을 덜어주는 커뮤니티 시설 이미지

④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주택

입주민에게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을 제공하되 최신 IoT기술을 접목한 에너지 절감형 기술 적용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주택 이미지

⑤ 365일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

아이들이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겨엥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놀이환경 제공

365일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 이미지

⑥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공간

'문콕'없는 지하주차장 계획부터 파티를 위한 게스트 하우스까지 입주민의 감성에 맞는 세심하고 편리한 계획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공간

⑦ 자랑하고 싶은 디자인

최신트렌드에 맞는 아파트 외부 디자인, 색채 및 패턴을 적용하고 입주자 감성을 자극하는 눈높이 경관의 특화

자랑하고 싶은 디자인 이미지

청약 접수 방법

접수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이 되고 거주 지역에 따라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청약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해당 주택 건설지역 거주자는 16~18일, 경기도 및 기타지역(수도권) 거주자는 21~23일까지 청약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청약은 사전청약 홈페이지(사전청약.kr),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의 경우 현장접수처에서 신청할 수 있고, 이 경우 사전예약 후 방문해야합니다. 

신혼희망타운 관련 대출

 

신혼희망타운은 수익 공유형 모기지 상품을 통해 최대 30년간 연 1.3% 고정금리로 집값의 70%를 대출 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입주자는 집을 팔 때 시세 차익의 10~50%를 주택도시기금으로 환수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는 수요자들의 거부감으로 이어지며 신혼희망타운 경쟁률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금리 모기지 대출을 통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한 조건으로 공급 받아 들어갈 수 있다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혼희망타운 추정 분양가

신혼희망타운의 추정 분양가는 3~4억 수준입니다. 주변 시세와 비교하 때 6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대라는게 정부의 설명인데요. 전용면적 55㎡ 기준으로 남양주 왕숙2가 4억 197만원으로 네 곳 중 가장 비싸고 이어 남양주 왕숙은 3억 7,665만원, 인천 계양이 3억 3,922만원, 인천 가정2는 3억 3,907만원 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추정 분양가는 신청일 기준의 추정 가격으로 설계 및 인허가 변경, 기본형 건축비 변동 등의 사유로 향후 본 청약 시점에 변동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는 신혼부부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로 신혼희망타운을 고려하고 계셨거나 인천, 남양주 기타 서울이나 경기도에 거주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16일부터 진행되는 사전청약에 접수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가격이 아직까지 안정적이지 못하다보니 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신혼희망타운의 자격조건이 되신다면 활용하시는 것이 시대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입주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글의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관심 있는 글